본문 바로가기

소유니일상/소소한일상

LG퓨리케어 펫케어 공기청정기 셀프로 청소, 관리 하기!!

반응형

저는 이전부터 잔기침이 자주 있고 호흡기쪽으로 그렇게 막 건강하진 않은 편이라 코로나 이전부터 미세먼지가 심하면 마스크를 항상 잘 착용했어요!

특히나 임신때는 더욱더 마스크를 착용하고 다녔죠 혹시나 엄마가 미세먼지가 심할 때 다니면 아이가 천식이 생길수도 있다 라는 글을 보고 ㅜㅜ 더더욱 마스크 착용, 미세먼지에 예민해졌죠

그러다 집에 LG퓨리케어 공기청정기를 구매하기로 했어요!

넓은 공간까지 걱정없고 펫케어까지 가능해서 바로 구매했어요!

구매하고 나서는 한두번 정도 오셔서 공짜로 청소 관리해주고 이제는 그 다음부터는 결재를 해줘야지 오셔서 관리를 해준다는거에요 그래서 돈이 아까워 내가 셀프로 하겠다 하고는...한참을..관리를 못했어요

다른 공기청정기도 있다보니 관리가 소홀했네요 ㅠ흐업

그래서 바로 청소 분해를 시작했습니다

먼저 위, 아래 필터쪽을 먼저 열어서 청소하기로 했습니다.

밑에랑 위에 커버는 자석으로 되어 있어서 분해하기 쉬워요

오마이갓

분해하자 마자 보이는 심한 먼지들

저기 손잡이를 잡고 빼면은 필터가 잘 빠집니다! 

펫케어도 가능해서 털들도 막 딸려 들어가구요 신기한게 고양이가 달리면 바로 공기청정기가 윙~~하고 일어납니다 

똑똑하네요ㅋㅋㅋㅋ

이 커버가 바로 일반 공기청정기와 펫 케어에 차이 입니다 

펫케어는 필터를 이걸로 한번 더 감싸서 사용합니다!

펫케어 하는 필터가 난리가 났네요... 봉지를 들고와 바로 묶어서 버립니다

필터는 주기적으로 교체도 필요하지만 이렇게 청소기로 빨아당겨서 청소해주면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이렇게 청소를 하고 다음번엔 필터를 구매해서 교체 예정 입니다^^

커버를 앞뒤로 다 빼고 필터 있던 부분에 먼지가 많아서 다 닦아줍니다!

깨끗하게 닦아주세요!

윗쪽에도 마찬가지로 똑같이 청소를 해줍니다!

윗쪽에는 테두리를 분리할 수 있습니다.

위, 아래쪽을 잡아서 올려주면 커버가 분리가 됩니다!

분리하고 나면 양옆으로 나사를 분리해줍니다!!

양쪽에 있어서 총 2개를 분리해주시면 됩니다!

분리하고 나면 이렇게 뚜껑이 열려요 

뚜껑은 분리가 되진 않습니다 안에도 먼지가 장난 아니네요 ㅠㅠ 

날개는 이렇게 분해가 가능하구요 원래는 물기가 없는 티슈로 닦아주면 좋다고 하는데 저는 먼지가 너무 심해서 그냥 씻었구요 씻고나서 물기 없이 깨끗하게 닦아서 사용해야 합니다!

안쪽에는 청소기로 빨아당겨도 보고 티슈로 완전 깨끗히 닦기 시작했어요!

깨끗히 닦구요 특히 저 커버에 틈새...

와 휴지 막 넣어서 닦고 한다고 너무 힘들었어요 ㅋㅋㅋㅋ ㅠㅠ

진짜 먼지가 쌓이기 전에 빨리 이렇게 청소를 해줘야 합니다 ㅠㅠ

최대한 깨끗히 청소를 하고 조립했습니다!

뚜껑닫고 나사 까지 다 조립을 하고 커버까지 씌우구요!

필터에 펫케어 필터를 붙힙니다!

이렇게 새걸로 커버를 감싸고 조립 준비 완료!

자리에 넣고 커버를 씌우면 청소끝~!!!

깨끗해진 우리 공기청정기~~~

우리집 먼지를 다 가져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또 청소해주께 ㅋㅋㅋㅋㅋ

셀프로 관리하기 조금은 번거롭지만 그래도 돈 아끼는거니까요 ^^

다들 도전해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