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유니일상/육아일기

맞벌이 부부! 아이돌봄서비스 정부지원 ! 신청 후 3개월 이용 후기!

반응형

맞벌이 시작하면서 제가 9-5로 근무를 했어요!

그러면서 아침에 직장도 집이랑 가까워서 제가 아침에 아이를 어린이집 데려다 주고 일 마치면 데리러 가고 했어요! 그런데 그렇게 지내다 보니 너무 힘들고 지치더라구요 ㅠㅠㅠ...

진짜 뭐 퇴근하고서도 뭐 여유롭지 못하고 무조건 막 달려가요 ㅠㅠ...

그리고 아침에는 뭐 말할것도 없어요....ㅠㅠ 뭐 애기 깨우고 찡찡 거리고 안나가겠다고 하면... 초조해지고 그러다 보면 저도 모르게 애한테 화를 내고 ㅠㅠ

그렇게 몇년을 하다보니 안되겠다 싶더라구요

그래서 아이돌봄 정부지원에 대해 찾아봤어요!

동사무소에도 전화해봤고 인터넷으로도 바로 확인가능하고 신청도 가능하다고 해서요!

복지로 사이트에 들어갔습니다.

 

복지로 사이트에서 복지서비스 -> 아이돌봄서비스 에서 모의계산을 해볼수도 있구요 ㅋㅋ

전 그냥 바로 진행했어요 ㅋㅋ 

선정기준과 서비스 내용이에요!

저는 시간제아이돌봄 입니다! 소득이랑 이런거에 따라서 가,나,다형이 있구요 소득에 따라 정부지원을 못 받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신청에서 복지급여신청 누르고 로그인 하고 나면 이렇게 창이 뜹니다

그럼 아이돌봄서비스 신청하기 체크를 하고 맨 밑으로 쭉~내려가면 신청할 수 있어요!

그 다음으로 넘어가면 동의하는거 체크하고 그리고 가족관련하여 입력하는 거 다 입력하구요!

 

온라인으로 신청이 완료되면 문자가 옵니다!

맞벌이 증명하기 위해서 서류도 필요합니다! 이렇게 신청하고 나면 저는 동사무소에서 연락이 왔더라구요

fax 로 각각 재직증명서와 자격득실확인서 이렇게 뽑아서 총 4장을 동사무소에 보냈습니다.

그리고는 이렇게 동사무소에서 서류를 받으면 또 문자가 오더라구요! 서류가 잘 접수됐나 안됐나 걱정 할 필요가 없어요 ㅋㅋㅋ

서류가 들어가고 심사가 완료되면 또 알려줍니다!

이렇게 되고 나면 복지로에 로그인해서 확인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ㅋㅋ 전 그냥 바로 아이돌봄서비스 들어갔어요!

\

아이돌봄서비스 들어가면 정부지원 관련 신청하는 방법도 자세히 나옵니다! 

그리고 지역별로 아이돌봄지원센터에 전화해보시면 됩니다 ㅋㅋㅋ 그러면 대기신청 하구요 뭐 자세한 상황에 대해 물어봐요 어린이집이 거리가 어느정도냐 집에  CCTV 있냐 애완동물 있냐 등등 여쭤보고 대기신청 합니다.

저는 대기신청해놓고 그래도 많이 안기다리고 바로 연락이 되었어요!

전화가 옵니다. 어떤분이 가능한 상태인데 진행할꺼냐 안할꺼냐 ㅋㅋㅋ 그럼 진행한다고 하면 아이돌봄서비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정기이용 신청을 체크 해줍니다!

이렇게 이용 한다고 체크를 다 했습니다! 

잘 모르겠다 싶으면 아이돌봄지원센터에 전화해서 물어보면 알려주세요!

그리고 각 구마다 다르니까 전화번호는 한번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저는 부산 강서구에요!!  

 

이렇게 해서 처음 2-3주 까지는 이모님과 저랑 애기랑 같이 등원준비하고 했어요!

계속 만날수록 아이는 얼른 할머니한테 적응이 되었고 할머니라고 부르면서 좋아합니다!

이모님도 아이랑 잘 봐주세요!  아이가 좀 찡찡거리거나 하면 교육 받으셨어가지고 잘 대처해주세요!

저는 등원 2시간 하고 있어요! 8시부터 10시까지요!

그렇게 이용하고 있으니 아침에 저도 여유롭고 너무 좋아요 ㅠㅠ 

물론 아이를 때리거나 안좋게 대하는 분이 있을까봐 걱정이 많이 됐었는데 다행히 너무 좋은분을 만났습니다.

때리고 나쁘게 대하는 어른들도 있는 반면, 아이를 너무 좋아하시는 분들도 많을테니까요^^

그리고 저는 최종 나형으로 선택이 되어서 본인부담금이 많이 들지는 않아요 

하루 2시간 이용하는데 약 9천원 정도 본인부담금 발생합니다

그리고 갑자기 아이가 아프거나 하면 좀 더 많이 이용하고 돈을 지불하면 되죠!

그럼 아이가 아파서 병원 진료본 내역이랑 제출하면은 돈은 나라에게 지원이 됩니다! 

이상 3개월 아이돌보미 이용한 후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