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유니일상/소소한일상

명지 한신휴플러스 29평 리모델링 후기! 리모델링 업체 추천!

반응형

리모델링 공사 시작할거라고 이웃들에게 선물을 미리 돌리고!

그리고 비포 사진을 촬영하고 ㅋㅋ 이제 리모델링이 시작되었어요 ㅋㅋ

먼저 비포 사진부터 봐야겠죠?ㅋㅋ

거실이에요 ㅋㅋ 거실은 뭐 손댈곳이 별로 없어 보이는 느낌이죠?ㅋㅋ

아트월은 어떡해 할까 하다가 그냥 전부 다 도배하기로 했어요 아트월 틈새가 좀 지저분?한 느낌이고 이건 청소를 하더라도 의미가 없을 것 같아 도배를 하기로 했어요 ㅋㅋ

주방이에요 ㅋㅋ

저는 명지에 진짜 안보러 다닌 집이 없을정도로 매매하기전에 많이 다녔어요 ㅋㅋ

다만 저희는 29평 집들을 다 다녔지만 김치냉장고를 놔둘 자리가 이렇게 있는곳은 본적이 없었어요 ㅋㅋㅋ

그게 일단 맘에 들었고 좀 주방이 답답한 느낌이 들어서 이걸 어떡해 해야하지 고민했어요 ㅋㅋ

안방이랑 안방화장실이에요 ㅋㅋ

안방은 붙박이장이 있어서 그런지 좀 좁아보이는 느낌이 들어 붙박이장은 철거하기로 했구요 ㅋㅋ

안방화장실은 샤워하는 공간에 유리문을 빼기로 했습니다 ㅋㅋ

나머지 방들은 특별히 그냥 도배,장판만 하면 될 것 같아요!

입구에 있는 신발장은 그대로 놔두고 필름 작업만 하기로 했어요 ㅋㅋ

그리고 중문도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제가 리모델링을 맡긴곳은 "화이트브릭다지인"입니다. 이번에 명지오션에 새로 생긴 것 같아요

제가 리모델링 때문에 이리저리 상담을 엄청 다녔어요 ㅋㅋ 한샘부터 해서 LX지인도 다니고 ㅋㅋ 뭐 그냥 리모델링 업체들도 상담하러 가구요 ㅋㅋ 

한샘을 통해서 여기 직원과 연락을 하게 되었고 ㅋㅋㅋ 리모델링 진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리모델링 업체들을 상담하면서 정말 어마어마하게 비싸게 나온곳도 있구요, 싸게 나온곳도 있어요

그 중 중간비용이 나온곳을 선택했구요 너무 비싸게 나온곳은 실제 현장을 가지도 않았는데 물어보는것 마다 다 ~ 됩니다 됩니다 하면서 비용이 엄청 비싸게 나왔구요 싸게 나온곳은 뭐 꼼꼼히 물어보지도 않고 그냥 대충 비용을 안내해줬어요 

그래서 다 고민이 되던 찰나에 여기 직원분과 상담하게 되었는데 현장을 방문해서 실제로 꼼꼼히 봐주시고 이건 해야 되겠다 안해도 되겠다 꼼꼼히 알려주시구요 ㅋㅋㅋ 그런 모습에 여기를 선택하게 되었어요

그리고 선택하고 나서 계약서 쓰기 전 미리 선택해야 할 자제들은 다 선택을 하고 계약서를 써서 진짜 계약서 금액에서 절대로 추가 금액이 발생하지 않았어요!!!!

이게 젤 좋은 포인트 인것 같아요 어느 현장이든 주변에 물어보니 하다가 금액이 추가되는 경우도 많다고 하더라구요!

계약서 쓰기전 바닥이랑 도배지, 주방 컬러,화장실 등 다 선택을 미리 했어요!

전 리모델링 하기 전에 워낙 이것저것 많이 알아보고 이미 거의 어떤 식으로 리모델링 컨셉을 해야겠다 잡아놔서 선택이 수월했어요 ㅋㅋㅋ

공사를 하는 중간중간에도 연락을 자주 해주시고, 현장에 대한 상황에 대해 알려주고 사진도 찍어보내주고 하셔서 제가 진짜 믿고 맡길 수 있었고 현장을 방문한 적이 진짜 1번?ㅋㅋ 정도 됐어요 ㅋㅋㅋ

중간중간 철거했다 뭐했다 사진을 보내주셨어요!

특히나 제일 고민이 많았떤 주방 ㅋㅋ

주방은 전체 철거를 하고 냉장고 자리 뒤쪽에 비어 있는 공간이 있어서 최대한 뒤쪽으로 냉장고 자리를 밀고 주방을 넓히기로 했어요 ㅋㅋ

저기 보이는 벽이 너무 보기 싫었지만 저건 세탁실로 가는 곳이라 철거가 불가능한 벽이구요 ㅋㅋ

저기 벽에 간접등을 달아서 보기 싫지 않도록 해주겠다 하셨어요!

그리고 원래 있던 아일랜드도 안하기로 했어요!

이렇게 진행 될 예정이에요 ㅋㅋ 흐업 설렘설렘

이전보다 주방이 좀 더 넓어졌어요!

입구에 타일 한거며 문 손잡이 한거며 사진을 하나하나 다 보내주셔서 진짜 너무 믿음직 스러웠어요!

그리고 제가 젤 기다리던 바닥은 거의 마무리 단계에 진행 될 예정이라고 하셨구요

바닥이 마무리 되었을 때 저는 방문했어요!!

짠! 기다리고 기다리던 블랙 강마루!!

너무 선택하길 잘했다 싶었어요 ㅋㅋㅋㅋㅋㅋ 크학 너무 이뻐요 

아직 주방은 다 설치 되기 전이었어요 ㅋㅋ 주방이 엄청 넓어진 것 같아 너무 좋았어요!

그 사이에 화장실이 다 되었어요!

화장실은 한샘으로 진행하고 아이가 아직 어리니 건식바닥으로 진행했어요

건식바닥도 벽을 어떤 컬러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큰 차이가 있어요 ㅋㅋㅋ 안어울리게 하는 경우는 되게 별로더라구요

그래서 고민을 많이 하고 리모델링 직원분과 같이 상의를 많이 하고 골랐는데 너무 이쁘더라구요!!!

타일만큼 고급진 느낌은 덜하긴 하지만 건식바닥은 너무 편하기도 하고 너무 좋았어요 !! 이뻐요!!

그리고 다음날!! 

주방이 완성요!!

설거지 하는 공간위에 상부장은 답답해보여서 제거하고 포인트 조명을 달아주셔서 허전한 느낌이 없어요 ㅋㅋ

블랙마루와 카키색은 정말 너무 잘 어울리고 고급진 느낌이에요!

그리고 센스있는 우리 리모델링 업체분이 제가 주방이 좁을 까 걱정을 했더니 조리하는 공간을 좀 더 깊고 넓게 해주셨구요 상부장 쪽에  센서등도 같이 해주셨어요!!! 

냉장고장 위쪽에도 전부 수납장, 냉장고 장 옆쪽에 전자레인지, 밥솥 등 놔둘공간도 마련해주시고 

하나하나 진짜 너무 센스가 돋보였어요 

싱크볼이랑 수전은 비싼걸로 업그레이드 해주셨어요 그래도 추가금은 발생하지 않았어요!!!!

안방도 붙박이장 철거하고 나니까 너무 넓어지고 좋았어요!!!

\

거실에 실링팬까지 장착완료!!!!

너무 고급지고 이쁘죠 ㅠㅠㅠ 진짜 ㅠㅠ 

맘에 안드는 곳이 없는 우리집 ^^

 

 

중문까지 완료 했습니다.

입구에는 기존거울을 놔두고 신발장도 기존꺼 그대로 필름만 붙혔구요

역시나 센스있는 우리 리모델링 업체에서 발쪽으로 조명이 딱 켜지게 준비해주셨어요 ㅠㅠ

감동 ~~~! 

현재 살고 있는 우리집의 모습은 2탄에서 보여드릴께요 ㅋㅋㅋㅋ

너무너무 진짜 리모델링 업체 맘에 드는게 하나도 없는 곳입니다.

진짜 너무너무너무너무 추천해주고 싶어요!!!!

정말 리모델링 맡길때가 젤 걱정이었는데 너무 잘 되기도 하고 센스 있게 하나하나 신경 쓴 모습에 정말 너무 감동이었고 감사했어요!


위치는 명지오션시티 4로 90. 1층에 위치합니다!

051-717-332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