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유니일상/소소한일상

코로나19 백신 아스트라제네카 2차 접종까지 완료!

반응형

 

코로나19가 현재 일상이 되어 버린 요즘
그나마 한줄기 빛은 백신이었죠?
하지만 백신 부작용에 대해서 기사가 많이 나가면서 사회적 분위기가 백신에 대해 거부감을 많이 주었던 것 같아요
저는 학교에서 근무하는 보건교사로 신청 가능한 시기에 맞겠다고 해서 1차는 4월 13일에 맞았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요 ㅋㅋㅋㅋ
30세 이상이라 ..하하
중간에 30세 이하는 아스트라제네카 맞지 않고 있잖아요? 저는 30세 이상이라 ㅋㅋㅋ 아스트라제네카를 맞았습니다!
저도 백신접종할 때 걱정을 안한건 아니지만 주변에 전부 간호사 친구들이라 ㅋㅋㅋ 친구들이 이미 저보다 먼저 맞아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해줘서 전 그나마 걱정을 덜 한 것 같아요!
저는 보건소에서 접종을 했습니다!


도착해서 입구에서 명부작성, 열체크, 손소독제 사용 후 엘리베이터를 타고 2층으로 갔습니다!
참고로 여기는 부산 XX보건소에요 ㅋㅋㅋ

도착하고 입구에 이렇게 예방접종 예진표가 있구요

친절하게 예방접종 순서도 잘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예진표를 작성하고 안쪽으로 가면 표지판이 엄청 많더라구요 ㅋㅋㅋ
크게 예방접종실 이렇게요 ㅋㅋㅋㅋ
거기에 가서 예진표를 먼저 보여주고 잠시 앉아서 기다리니까 다시 예진표를 저에게 주면서 진료실로 들어가면 된다고 했습니다!

여기는 진료실이 1진료실, 2진료실 이렇게 2개가 있더라구요 ㅋㅋㅋ
진료를 보는건 간단합니다.
이전 1차때는 다른약물에 의해 부작용을 경험한적이 있는지 그리고 오늘 컨디션 괜찮은지, 주사맞고난 후 있을 수 있는 부작용과 대처법 등등 알려주셨습니다.
2차에는 1차때 어땠는지 물어보고 오늘 컨디션 괜찮은지 물어보고는 진료를 간단히 마쳤습니다!

참고로 전 1차 때 다음날 하루 전신근육통이 있었어요 ! 진짜 백신맞고 난 후 무조건 다음날 휴가 줘야합니다!!!!
전 타이레놀 먹었구요 전신근육통 외에는 미열만 조금씩 있다가 없다가 했습니다!
주사맞은 팔 아픈건 뭐 당연한 것 같아요 일반 독감주사 맞아도 팔이 아프니까요 ㅋㅋ
다만 독감보다 더더더 아픕니다 ㅋㅋㅋ

저는 근데 전신근육통, 미열이 진짜 딱 주사 맞은 다음날 하루 있더라구요 ㅋㅋ 다음날은 멀쩡 ㅋㅋ

주사맞은 부위가 많이 붓거나 통증이 너무 심한경우에는 병원을 방문해주셔야 합니다!

진료를 보고는 주사를 맞았어요!
주사를 놔주시는 선생님이 제가 보는 앞에서 냉장고겠죠? 거기서 약을 준비해서 왔습니다
그러고는  장갑 새로 착용하시고 손소독제 사용, 그러고 주사 부위를 깨끗히 알코올로 소독 후 주사를 맞았습니다
주사 맞는건 뭐 일반 독감이랑 큰 차이 없었습니다!
주사 맞고 난 후 15분정도 앉아 있다가 집에 가면 됩니다!


주사 맞고 난 후 서류를 챙겨주셨고 읽으면서 15분을 보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그리고는 요새 어플을 이용해서 접종시기, 접종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더라구요!
coov 검색해서 어플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짜잔!
접종증명서를 발급받았습니다! 꺄악
요새 어디 가면 접종 다 맞은 사람 할인도 해주고 하던데 두근두근
그래도 아기 때문에 어디 많이 다니진 못하지만 그래도 주사를 맞았다는 생각에 마음이 조금 편안해 지긴 합니다!

그.래.도 마스크는 필수! 손소독, 손씻기 필수!  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