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록/국내이곳저곳

서울 서대문형무소

반응형

서대문형무소


서울에 여행가면서 서대문형무소에 가보기로 했습니다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 독일친구들이 다녀간 편을 보고는 맘이 찡하면서 한번 서울가게 되면 꼭 가봐야지 했는데 이번에 가게 되었네요 ㅋㅋㅋ 저희는 근처에 있었어서 택시를 타고 가기로 결정했어요 ㅋㅋㅋ 첫 입구에서 딱 내려보이는 독립문 입니다 ㅋㅋ 

지하철을 이용하실 경우에는 독립문역 4번출구 : 독립문

독립문역 5번 출구 : 서대문형무소앞

이렇게 인데 저희는 택시를 이용해서 독립문 쪽에서 부터 걸어서 가게 되었어요 ㅋㅋ

독립문이 보이네요 ~! 아주 크고 멋있네요!

그 사이 가는길이 전부 이렇게 공원처럼 되어 있어서 걷기 너무 좋게 되어있네요~!

독립문 옆으로는 서재필 박사 동상이 있네요~! 멀리서 한컷 찍었네요!

중간중간 보이는 나무들도 너무 이뻐요~! 

안내문이 있어요~!

이렇게 쭉쭉 길이 아주 잘 되어 있어서 조금 걸으면 서대문 형무소가 나온답니당!


서대문 형무소가 보이고 벽쪽에 유익한 내용들도 붙어 있어서 들어가기 전부터 쭉~ 읽으며 들어갔어요!


입구로 들어가기 전 비용안내가 되어 있네요~!  참고하세용 ^^

안내문 옆에 바로 입구가 있습니다~! 제 친구.. 뒷모습이...ㅋㅋㅋㅋ

들어가자마자 바로 매표소가 있어용~!

서대문 형무소관람안내에요 정말 엄청 크네요.... 생각보다 너무 커서 놀랐어요... 

입구로 들어가자 마자 문구에요~ 뭔가 ... 그냥 이 문구가 맘이 찡~해서 찍게 되었어요 정말 긴 시간이네요 .. 80년...


관람방향이 잘 안내되어 있어서 그 표시만 따라서 잘 다니면 됩니다 역사적으로 알기 쉽게 잘 되어 있구요 ~ 고문방법, 수감자들 명단, 서대문형무소 안 내부가 재연되어 있구요  다양한 내용들이 많이 있습니다 미쳐 자세히 알지 못했던 독립운동가들 몇분에 대해 자세히 내용도 기록되어 있구요 ~ 정말 독립운동가분들 사진이 많이 있는 걸 보고는 깜짝 놀라지 않을수가 없었어요 

건물에 큰 태극기를 보니 뭉클 하네요~

정말 슬프고 아픈 역사네요..ㅠ.ㅠ

우리 선조분들에게 부끄럽지 않은 나라가 되어야 하는데...나라부터 말고 저부터 부끄럽지 않게 더욱 열심히 살아야 겠네요..



반응형

'여행기록 > 국내이곳저곳'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복궁 다녀오기  (2) 2018.04.23
서울 동대문 게스트하우스  (2) 2018.04.08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2) 2018.04.06
제주도 기념품 DeeDee(디디)  (2) 2018.03.03
제주도 공항근처 동문시장  (0) 2018.02.01